fashion/style

향수 고민중? 톰포드 향수 네롤리 포르토피노 직접 써보고 말하는 리뷰 (Tom Ford Neroli Portofino)

클래시참치 2020. 3. 14. 23:11
반응형

나에게 맞는 향수를 찾아라!

 

사람은 후각이 예민하기 때문에 향기만 바뀌어도 그 사람의 분위기가 바뀐다고들 합니다. 나의 성격과 옷입는 스타일에 따라서 향수를 뿌리면 이성에게 나를 더 기억할 수 있게, 생각날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어느 곳을 가는지에 따라서, 계절에 따라서도 향수를 선택하여 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령 여름은 가볍게, 겨울은 무겁게 말이죠. 하지만 이것 또한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본인과 잘 어울리는 향수를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본인과 잘 어울리는 향수를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늘은 남자 향수 추천으로 톰포드(Tom Ford)라는 브랜드를 소개드리며, 톰포드의 네롤리 포르토피노(Neroli Portofino)라는 얼마전 실제 구입하고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톰포드향수 - 네롤리 포르토피노

(Tom Ford Neroli Portofino)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Tom Ford Neroli Portofino)는 여름에 뿌리기 적절한 향수라고 생각이 드는 향수입니다.

물론 전 향수에 애착이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 날 기분에 따라서 향수를 뿌리거나 안 뿌리거나 합니다. 직장인인 저는 사회생활에 찌들어 지칠 때 활력과 다시 한번 힘을 내보자는 의미로도 뿌리기도 하고 기분이 좋을 때도 뿌리죠. 하지만 항상 향수를 뿌리지는 않습니다. 전 향수도 좋지만 사람의 살 냄새를 가장 좋아하기 때문이죠.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 어떤 느낌의, 어떤 분위기의 향수일까?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는 전반적으로 시원하면서 깔끔한, 폭포와도 같은 향수입니다. 저는 향수를 많이 접해 보진 않았지만 제가 써본 향수들 중 가장 독특하면서 깔끔한 향수인 것 같습니다. 요즘 남성분들 향수 뿌리시는 거보면 진짜 대부분은 비슷비슷한 향수를 뿌리시는 것 같아요. 올리브영에서 파는 그런 향수들을 대부분 뿌리는 것 같은데 향수는 무엇입니까? 저는 어떻게 보면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 되는 게 향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내가 뿌린 향수를 옆사람 옆옆사람 지나가던 행인 1,2,3,4,5,6,7,,,, 전부 다 나와 똑같은 향수를 뿌리고 있으면 그게 과연 나를 표현하는 방법이 될 수 있을까요?

하지만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뿌리는 향수들에 비해 물론 가격대는 조금 쎄지만 흔하지가 않으며, 그 말은 좀 더 색다른 느낌을 상대방에게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옷의 영향도 안 받는 향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정장에도, 캐쥬얼에도 모두 잘 어울릴만한 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제가 이 향수를 사게 된 이유는 저 또한 향수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고, 대중적으로 많이 뿌리던 향수를 뿌려왔었습니다.(CK one, 몽블랑레전드, 페라리,,등) 그 와중에도 저는 몽블랑이 괜찮았다고 생각했어요. 저의 성격은 그렇게 말 수가 많으편이 아니어서 무거운 느낌도 괜찮겠다 싶었고, 생각보다 몽블랑 향수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초이스 했었는데, 매일 무거운 느낌의 향수를 뿌리다보니 한 번씩 축 쳐지더라구요..

 

좀 시원하고 힘이 날 수 있는 느낌이 필요하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와중에 향수를 그래도 저보다는 잘 아는 친구에게 추천을 받아서 바로 톰포드매장으로 갔었습니다. 거기 있던 향수 전부 시향해봤어요. 그 중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가 너무 가볍지도, 너무 무겁지도 않고 가장 저와 잘 맞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디자인도 심플하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한손에 들어오는 디자인에서 고급스러움까지 더해졌기 때문에 구매욕구가 수직상승합니다.

 

정말 매장에서 바로 지름신 강림할 뻔 했지만, 가격대도 좀 있었고, 곧 해외 출장을 가야하는 상황이었기에 저는 면세점에서 할인을 조금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죠. 그렇게 면세점에서 할인 조금 받고 구매를 했었네요.. 저의 인생에서 가장 비싼 향수였어요..! 하지만 후회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정말 괜찮은 향수거든요.

 

향의 지속시간과 가격은?

1. 향의 지속시간은?

향수는 종류에 따라 지속시간과 향의 깊이가 달라집니다. 제가 구입한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는 오 드 퍼퓸이었고, 이 기준으로 지속시간은 4~6시간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아주 긴 편은 아니지만 아주 짧은 편도 아니기에 적절한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2. 가격은?

톰포드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로써 향수 또한 가격이 꽤 있습니다.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 50ml 오 드 퍼퓸의 기준으로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21~22만원사이입니다. 매장가는 기억이 좀 가물가물한데 아마 20만원 중후반대였던 것 같아요. 근데 이제 와서 보니까 제가 면세점에서 할인받고 20만원 초반대정도 줬던 거 같은데 인터넷 최저가랑 비슷하다니..

 

 

글을 마치며

 

향수는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이며, 개성입니다. 반드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 시향을 하신 뒤 구매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오늘 리뷰해드린 제품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 시원한 느낌의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적절함을 가졌기 때문에 남성분 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이 뿌려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사람은 후각이 예민하기에 향에 대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랑하는 내 사람에게 '나를 기억해줘'라는 의미로 향수 선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