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watch

내가 생각하는 시계를 취미로 가질 때 가져야할 생각들

클래시참치 2020. 4. 6. 01:41
반응형

내가 생각하는 시계를 취미로 가질 때 가져야 할 생각

 

저는 시계를 취미로 가진지 얼마되진 않았지만,

시계가 너무너무 좋습니다.

해외출장이라 시계를 구하러 가지도 못하고 있고

많은 시계들을 경험해 볼 시간적여유도 없는 상황이지만..

코로나가 좀 풀리고나면 귀국하자마자 시계를 지를 생각입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넘어와서

제가 생각할 때 시계를 취미로 가질 때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바로 감가가 적거나 없는 시계를 사는 것입니다.

 

정말 총알이 없지만 하이앤드 시계를 경험해보고 싶다

혹은 빈티지 시계를 경험해보고 싶다고 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구형 모델을 중고로 구매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어제 포스팅했던 롤렉스 빈티지.. 감가라 할 부분도 없으며

오히려 롤렉스의 가격은 날이 갈수록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눈치따윈 개나 주는 것입니다.

 

시계는 사실 본인 만족이 훨씬 크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보여주기 식의 사치품이 될 수도 있지만

본인이 만족하고 좋아한다면, 그게 뭐가 중요합니까.

고가의 브랜드를 경험하며 완성도 높은 시계를 경험하는 것일 뿐이지,,,

내가 벌이에 맞지 않게 롤렉스를 차고있던, 오메가를 차고있던 정말 하나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남이 뭐라하면 어쩔겁니까

만족하는 시계를 몇 번 차보지도 않고 파실 수 있나요?

그럼 파세요. 전 안 팔고 철판깔고 차고다니렵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시계를 차고 다닐 것입니다.

 

시계가 좋아서 샀는데

안 차고 다니면 무슨의미가 있나요..

 

무엇이든 자신감입니다.

저의 목표는 많은 브랜드와 여러 무브먼트를 경험하고

브랜드의 역사를 알면서 시계만큼은 그 누구던

나에게 물어본다면 바로바로 대답해줄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취미로 시작했지만,,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진다면

일로써 시작해보는 방향도 고려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뭐..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라..ㅋㅋ 이 고민은 안드로메다로 보내고

우선 경험이 가장 중요한법!

 

이상 시계 초짜의 생각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