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watch

애플워치 SE 44mm, 40mm 스트랩 추천과 시리즈별 비교해보자 (6세대 vs SE vs 3세대)

클래시참치 2020. 11. 29. 19:15
반응형

저렴해진 애플워치! SE로 탄생

 

기계식 시계를 좋아하는 저 역시 애플워치는 항상 고민하게 만들었던 시계였습니다. 그러나 애플워치의 가격대가 아시는 것처럼 저렴한 편은 결코 아니기에 늘 고민만 하다가 결국엔 포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출시된 지는 꽤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이번에 애플워치 6세대와 함께 SE가 출시되었습니다.

 

 

아마 애플 기기를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조금 더 저렴해진 애플워치를 말입니다. 사실 갤럭시나 샤오미에서도 스마트워치를 발매를 하지만, 우리들이 왜 그토록 저렴한 애플워치를 기다리는지 아실 것입니다. 애플만이 가지고 있는 기기간의 뛰어난 호환성 때문이죠. 이런 호환성과 스마트워치의 편의성이 결합하게 되었을 때 정말 일상생활 중에서 만족감을 크게 느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일반적인 경우에서 에르메스 에디션을 구입하실 정도의 여유가 안되는 우리에겐 애플워치 SE만큼 좋은 대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기능들을 자주, 많이 활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아무튼 이렇게 저렴해진 애플워치 SE는 44mm와 40mm의 사이즈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워치 SE 44mm와 40mm 선택은?

 

애플에서 44mm와 40mm로 출시한 큰 틀은 남성용과 여성용 사이즈를 구분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체적으로 남성분들의 손목이 굵고, 여성분들은 얇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남성분들께서 44mm의 사이즈를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처럼 얇은 손목을 가진 남성분들에게는 40mm사이즈가 훨씬 더 착용했을 때의 착용감도 그렇고 사용하심에 불편함이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사이즈에 크게 연연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큰 사이즈를 선호하신다면 44mm, 아니라면 40mm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스트랩,
브레이드 솔로 루프

 

이번에 애플워치6세대와 SE가 함께 출시되면서 애플워치 전용 스트랩도 더욱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스트랩들의 색상의 다양성은 물론이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솔로 루프 밴드가 조금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보이는 솔로 루프 밴드는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를 한 올 한 올 엮은 실리콘인 브레이드 밴드입니다. 버클이나 잠금장치가 없기 때문에 손쉽게 탈착이 가능하여 애플 워치를 구입하실 예정이시거나 이미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한 번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은 시계생활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브레이드 솔로 루프 확인하러가기

 

 

실제로 쓸만한 기능들은 어떤게 있을까?

 

애플워치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실제로 쓰일만한 기능들 간단하게 3가지만 추려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넘어짐 감지와 긴급 구조 요청 기능입니다. 크게 다쳐서 움직이기 힘들경우나 긴급 상황일 때에 구조 요청을 애플워치로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해외여행 중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좀 더 크게 와닿는 점인 것 같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신 운동, 건강 관련 기능입니다. 운동하시는 분들에게 이제는 어찌보면 필수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운동한 만큼의 결과물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조금 더 동기부여도 될 것이고, 목표를 정해서 계획적인 운동도 가능할 것입니다.

 

 

사실 제일 많이 쓰일 부분일 것 같습니다. 수면 어플인데, 수면시간 목표를 정해 놓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설정하고 올바른 수면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요즘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숙면을 취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 SNS 수신, 전화 수신 등 정말 다양하면서도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리즈별 비교!
6세대 vs SE vs 3세대

 

우선 가격대가 6세대보다 약 18만원가량 저렴한 게 바로 SE입니다. 3세대는 약 26만원이지만, 속도가 아무래도 이번에 출시된 SE나 6세대에 비하면 조금 떨어지며, 셀룰러 기능 역시 없습니다. 그러나 3세대와 SE의 가격차는 10만원, 확실히 기능과 성능 대비해서 SE가 좀 더 돋보이고 많은 분들이 선택하실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역시 SE와 6세대에 비해 작은 모습을 보여주는 3세대입니다. 3세대에서는 넘어짐 감지와 나침반, 상시 감지형 고도계 등 꽤 많은 기능들이 없어서 더욱 더 SE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6세대와 SE를 비교해보았을 때, 상시 표시형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혈중 산소앱, ECG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블루, 레드 컬로 혹은 에르메스 에디션을 원하시는 분들은 6세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애플워치SE 를 선택하시는 것도 정말 좋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애플워치 SE 출시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애플워치 입문을 고민해 보고 계실텐데, 구입을 결정하신 분들은 빠르게 받아보시기 위해 로켓배송을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카드할인까지 받게되면 30만원 초반대까지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시니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를 한 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SE 카드할인과 로켓배송 여기서!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