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study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까? 부자되는 생각법, 꾸준함, 성실성

클래시참치 2020. 3. 29. 21:33
반응형

부자는 특별한 사람이 아니다

 

모든 일과 행동에는 계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저는 아무생각 없던 20대초반의 평범한 직장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러던 저에게 결혼을 전제로 만나게 된 현재의 여자친구가 생기고, 아무 생각 없던 미래에 대해서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살면 행복할 수 있을까?

 

현대 사회는 자본주의 사회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 곧 힘이고 권력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평펌하게 직장생활만을 하며 월급쟁이로 내가 부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생겼고, 정말 조금의 관심조차 없었던 경제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누구나 이런 생각은 해봤을 법하죠. 돈이 많은 부자가 되고 싶다고.

저 또한 마찬가지였지만, 부자들은 특별한 사람인 것만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현재의 삶에 만족하고 살아가고, 살아갔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마냥 부자가 되고 싶은 생각만 가진채, 경제에 관심을 조금씩 가지기도 이전에

유튜브 '심사임당'님의 채널을 보고나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그러면서 점차 자연스럽게도 경제에 대한 관심이 생기더군요.

 

부자는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더군요.

단지, 우리들의 사고방식과 실행력이 다를 뿐입니다.

그 사고방식과 실행력은 우리도, 누구나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실행하지 않을뿐..

 

 

월급 이외의 수익의 필요성을 가지다

월급이 많아봐야 얼마 많겠습니까.

우리가 대기업 임원이라도 할 건가요.

 

저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용의 꼬리보단 뱀의 머리가 되는 것이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 대기업의 사원으로써 연봉 3000만원을 받는 것보다

나의 사업을 통해 연봉 3000만원의 수익을 얻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대기업의 사원으로써 연봉 3000만원을 받는 것은

그 이하의 연봉으로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마찬가지로 그 이상의 연봉으로 올리기 위해서

우리가 소비하는 시간과 노력이 상당할 것입니다.

 

그 소비되는 시간과 노력을 나의 사업에 집중한다면

같은 연봉 3000만원이더라도

성장할 수 있는 기대치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용의 꼬리보단 뱀의 머리가 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연봉3000만원을 당장 포기하면서까지

사업에 뛰어들 수 있나요.

절대 못하겠습니다.

 

그래서 내가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수익을 만들어 볼 만한 것들에 대해

찾아보던 도중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을 실행력,

실행했다면 성실함과 인내심은 선택이 아닌 필수

부자가 된 사람 혹은 주변에 성공하신분들의 공통점은 무얼까요?

실행력과 성실함, 인내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것을 실행한다.

실행했다면 성실하게 꾸준히 하되, 중간중간 나에게 찾아오는 시련들을 참고 이겨낼 수 있을만한 인내심이 필요한 것입니다.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당장의 높은 수익은 바라지는 않습니다.

그저 내가 공부하고 배웠던 것들을 써내려가보면서

나만의 플랫폼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어쨋든 만들어 놓으면 미래의 내가 나의 글을 보고 그 안에서 조차 배울점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성실함,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해보는 것.

 

이렇듯 어떠한 것이라도 목표가 생기면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실행하는 것입니다.

도전하는 것에 두려움이 생기면

그 어떤 것도 될 수 없습니다.

반응형